프로 골퍼 준비 어떻게 하면 될까?
골프를 즐기는 인구수가 많아지면서 프로 골퍼를 꿈꾸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현재 우리나라에는 남녀를 포함하여 약 1,800명의 프로 골퍼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가 몇 명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5천만이 넘는 인구에서 프로로 등록된 선수가 2,000명도 안된다니.. 역시 쉬운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 프로골퍼 준비 성공률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KPGA투어, KLPGA투어, 원아시아투어 등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골퍼들이 많습니다. 프로가 되기 위한 길은 쉽지 않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전략적으로 몇 가지 중요한 단계를 거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오늘은 프로 골퍼 준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1: 일찍 시작하세요
대부분의 프로 골퍼들은 어릴 때부터 골프를 시작합니다. 골프뿐만 아니라 한글부터 공부도 조기교육을 시키는데, 특히 '예체능' 쪽은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자녀가 프로 골퍼가 되기를 원한다면 4살 때부터 골프 레슨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죠. 재능이 있다하더라도 프로 골퍼가 목표라면 일찍 시작하는 것이 골프 기술과 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프로 레슨 받기
프로 골퍼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을 갖춘 코치로부터 제대로 된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들, 어른들을 위한 전문적인 골프 커리큘럼을 갖춘 골프 학원, 연습장에서 기본 그립, 자세, 스윙 등의 기술부터 코스 훈련과 정신 단련까지 훈련 받을 수 있습니다. 진로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취미가 아닌 프로 골퍼를 양성하는데 초첨을 맞춘 곳을 선택해야겠죠.
3: 주니어 골프 대회에 참가
주기적으로 주니어 골프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경험을 쌓고 경쟁 의식과 정신수양을 쌓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년 내내 다양한 주니어 골프 대회가 많이 열리고 있으며, 연령과 기량 수준에 따라 선수들이 조를 이룹니다. 토너먼트에서 경쟁하는 것은 어린 선수들이 다른 골프 선수들과 비교하여 그들의 기술을 측정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을 체크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골프 고등학교 진학
우리나라에는 프로 골퍼가 되기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전문적인 훈련을 제공하는 골프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이 학교들은 골프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고, 학생들은 대부분의 시간에 골프연습과 관련 공부를 합니다. 골프 고등학교에 다니는 것은 프로 골퍼 지망생이라면 좀더 프로라는 꿈에 집중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고, 만약 골프 고등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골프부가 있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5: 프로 골프 투어 참가
골프 꿈나무가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쌓으면 다음 단계는 프로 골프 투어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한국에는 KPGA투어, KLPGA투어, 원아시아투어 등 여러 프로 골프 투어가 있으며, 골퍼들이 다른 프로들과 경쟁하고, 상금과 후원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연습, 연습, 연습
프로 골퍼가 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양의 연습과 노력, 인내가 필요합니다. 골프 선수들은 정기적으로 연습하고, 기술을 연마하는데 전념해야 합니다. 골프는 집중력, 인내심, 회복력을 필요로 하고 강한 정신력이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함께 꾸준한 연습은 무엇보다도 필수입니다.
결론, 한국에서 프로 골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어린 나이에 시작하는 것, 좋은 프로 선생님을 만나 적절한 훈련을 받는 것, 꾸준히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것, 골프 고등학교, 학과 등에 다니는 것, 프로 골프 투어에 참가하는 것, 그리고 정신력을 키우는 것과 꾸준한 연습은 모두 꿈을 위한 핵심적인 단계입니다.